28.png




기본 연금의 수급 자격이 있는 경우 국민연금과 기초 연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연금은 65세 이상으로 소득의 인식이 선택 임곗값을 밑돌고 있다 (소득의 70% 미만)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득 인식 금액은 월 소득 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 환산액의 합계입니다. 선택 기준은 2019년 1월 현재, 단일 거주 가구에서 137만 원, 부부 가구에서 2.
(※ 연도의 선정 기준은 노인 가구의 소득과 재산 수준, 생활 조건,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후생 장관이 결정 · 고시하고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용됩니다) 기초 연금은 고소득층의 30%를 제외하고 연금과 공무원 연금 등의 배우자를 제외합니다. 금액은 기본 연금을 계산하여 결정됩니다.


65 세 이상이라도 수입이 선택의 기준을 초과하면 기초 연금의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정 소득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는 국민연금 전화상담실 (국가 코드 없이 1355) 또는 지방 자치 단체에 문의하십시오.


참고로 국민연금과 기초 연금의 차이는 기여의 정도에 따라 지급되는 연금입니다. 연금은 국민연금의 가입 기간 및 가입 기간의 월평균 소득에 따라 계산됩니다. 연금의 요구 사항이 충족되면 연금은 평생 지급됩니다.


한편, 기초 연금은 전 기초 연금이 폐지된 후, 2014년 7월에 실시 된 제도입니다. 그것은 개인의 공헌과 관계없이 특정 나이 및 소득 기준이 충족될 때, 국가의 자원에 의해 제공되는 공적 연금입니다.